1. 언리얼 엔진 유료 플러그인
https://redpointgames.gitlab.io/eos-online-subsystem/
무료 플러그인도 있지만, 제약이 큽니다. 우선 서포트 지원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. 디스코드에서는 채팅 조차 할 수 없어 문의할 수가 없어 이슈나 질문이 생겨도 스스로 해결해야합니다. 소스 코드 액세스가 불가능합니다. 컴파일 된 바이너리 형태로 다운받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. 버전 대응이 낮습니다.
유료 버전은 아직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지만, 무료 버전으로 확인 후 구매 예정이었는데 아직은 썩 마음에 들지 않는 상태입니다. Unauthorized App인 경우 EAS 통해서 Auth 진행 및 업적 확인은 가능하나 Stat Ingest 및 Leaderboard, Stats Query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. Auth 외 추가로 Login을 거친 다음에 사용가능한 기능이지만 추가적인 API로 제공되고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.
2. 깃허브 오픈소스 for 언리얼
https://github.com/gaslightgames/UE4_EOS_Plugin
사실 플러그인이라고 얘기하기도 난감할 정도로 구현부가 텅텅 비어있습니다. 전체적인 인터페이스 윤곽은 잡혀있으나 세부적인 기능 구현은 되어 있지 않고, Auth Developer Tool 을 통해서만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되어있습니다. 필요한 경우 여기에 필요한 기능부터 붙여 사용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.
3. 유니티 오픈소스
https://github.com/PlayEveryWare/eos_plugin_for_unity
유니티의 경우 윈도우 플랫폼에서 오버레이를 띄우려면 네이티브 DLL을 작성해야하는 귀찮은 과정이 있습니다. 이 과정을 이미 해 두어서 급한경우 사용하기 괜찮으나 Fast Enter Playmode같은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, 메인테이너가 최적화된 유니티 개발 워크플로에 관해 경험이 부족합니다. 공식 C# SDK 래퍼도 제대로 작성되어있어 당장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붙일 게 아니라면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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